임직원과 함께 모은 1.5톤! 넥슨게임즈의 폐전기•전자제품 수거 캠페인
2025-09-18페이지 정보
본문
넥슨게임즈는 2025년 8월 5일부터 9월 1일까지 4주간 임직원을 대상으로 올바른 폐전기•전자제품 배출 방법과 자원 순환의 중요성을 알리는 친환경 캠페인 ‘인벤토리 정리 퀘스트: 전자제품 편’을 진행했습니다.

폐전기•전자제품을 올바르게 배출, 처리해야 하는 이유 1 – 환경 보호
전자제품에는 냉매, 중금속, 희귀금속 등 환경에 유해한 물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납, 수은 등을 제대로 처리하지 않으면 토양과 하천으로 흘러 들어가 환경을 오염시킬 수 있습니다. 전자제품을 일반 쓰레기로 버리면 소각 과정에서 다이옥신이나 퓨란과 같은 해로운 물질이 발생해 호흡기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특히, 냉장고나 에어컨에 포함된 냉매는 이산화탄소의 최대 11,700배에 달하는 온실가스를 배출합니다. 따라서 전자제품을 버릴 때는 환경에 부담을 주지 않는 안전한 방식으로 처리될 수 있도록 반드시 전문 회수 기관을 통해 배출해야 합니다.
폐전기•전자제품을 올바르게 배출, 처리해야 하는 이유 2 – 자원 재활용
스마트폰, 컴퓨터, 배터리, 스피커 등에는 금, 은, 구리와 같은 유가 금속과 네오디뮴, 란탄과 같은 희토류 자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전자폐기물은 ‘도시 광산(Urban mine)’이라고 불릴 만큼 높은 자원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올바른 분리배출과 재활용을 통해 이 같은 고부가가치 자원을 재활용할 수 있습니다.
1.5톤 넘게 모인 인벤토리 정리 퀘스트: 전자제품 편
넥슨게임즈는 캠페인 기간 동안 임직원을 대상으로 올바른 폐전기·전자제품 배출 방법을 홍보하는 한편, 회사 내에 수거함을 비치하여 직접 배출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등의 대형 가전의 배출을 위해 온라인 신청을 통한 방문 수거 서비스도 함께 진행했습니다.
넥슨게임즈 임직원의 적극적인 참여 덕분에 휴대폰, 충전기, 배터리 등의 소형 가전부터 노트북, PC, 세탁기, 에어컨까지 다양한 제품이 수거되었고, 총 수거 중량도 1.5톤을 넘기며 성공적으로 캠페인이 마무리되었습니다. 수거된 제품은 환경부 인가 폐전기·전자제품 회수 전문 기관인 E-순환거버넌스를 통해 안전하고 친환경적으로 처리, 재활용됩니다. 더불어, 자원 순환 활동을 통해 발생한 수익금은 초록우산으로 기부되어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을 지원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번 캠페인은 한 명 한 명의 작은 실천이 환경 보호와 자원 순환, 그리고 사회적 가치 창출로 이어질 수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넥슨게임즈는 앞으로도 정기적인 수거 캠페인을 통해 환경 보호와 지속 가능한 자원 활용을 실천해 나가겠습니다.
- 이전글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 넥슨게임즈, 장애인복지시설 ‘에벤에셀의집’에 안정적 운영 위한 토지 기증 다음글